자연식ㆍ친환경ㆍ건강식 푸드 매거진

연어 수프에 빵 하나면…여기가 ‘핀란드’

2025-05-31
[우리의 식탁 제공]
[우리의 식탁 제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핀란드 등의 북유럽에서는 연어 수프를 즐겨 먹습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한 연어 수프가 몸을 녹여주면서 고소한 맛도 일품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연어 수프는 고단백 영양식입니다. 연어에 많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은 면역력 유지에도 좋은 영양소입니다. 여기에 당근, 감자, 양파 등의 채소를 곁들이면 식이섬유까지 보충됩니다.

맛은 부드러운 연어 식감에 크리미한 생크림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풍미를 즐길 수 있죠. 아침 식사 메뉴나 고단백 식단관리를 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완성된 연어 수프는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연어 수프와 빵 한조각으로 북유럽 핀란드의 감성을 즐겨보세요. 리얼푸드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연어 수프 [우리의 식탁 제공]
연어 수프 [우리의 식탁 제공]

재료 (2인분)

[우리의 식탁 제공]
[우리의 식탁 제공]

연어 200g, 감자 3개, 양파 1/2개, 당근 1개, 대파 1대, 생크림 100ml, 물 1리터(또는 채수), 버터 1큰술, 딜 1다발, 월계수잎 1~2장, 소금, 후추

만들기

1. 깨끗이 씻은 당근과 감자는 껍질을 필러로 벗기고 깍둑썰고 대파 흰 부분과 양파는 잘게 다진다.

2. 연어는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버터를 넣고 녹인 후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다가 손질한 감자, 당근을 넣어 5분간 볶는다.

4. 월계수잎을 넣고 물을 붓고 끓인다.

5. 감자가 으스러질 정도로 익으면 연어와 생크림을 넣고 5분간 끓인다.

6. 불을 끄고 다진 딜을 뿌려 완성한다. 빵을 곁들여 먹는다.

자료=우리의 식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