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식ㆍ친환경ㆍ건강식 푸드 매거진

두부조림 끝판왕 ‘두부샌드조림’, 직접 만드세요

2025-06-06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두부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식물성 식품입니다. 단백질이 많으면서 소화하기도 쉽습니다. 맛도 고소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재료죠.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두부 레시피는 새로운 ‘두부샌드조림’입니다. 평소 요리하던 두부 간장 무침보다 고급스러운 외형에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부-속 재료-두부 순으로 포갠 후 가운데를 김으로 둘러 고정한 요리인데요. 여기에 파와 표고버섯 등을 추가해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부드러운 식감에 짭조름하기 때문에 도시락 반찬은 물론, 초대 요리에 내놓기도 제격입니다.

두부에 특별함을 더한 두부샌드조림으로 특별한 식탁을 만들어보세요.

두부샌드조림 [우리의 식탁 제공]
두부샌드조림 [우리의 식탁 제공]

재료(2인분)- 30분

[우리의 식탁 제공]
[우리의 식탁 제공]

두부 1모, 다진 쇠고기 100g, 표고버섯 2개, 김 1장, 대파 1/2대, 전분 가루 3큰술, 식용유 약간

두부 속 재료 :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추 약간

조림 소스 : 물 2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약간

만들기

1. 두부를 먹기 좋게 자르고 약간의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2. 파는 가늘게 채를 썰고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다.

3.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고 잘게 다진다. 다진 쇠고기와 섞어 속 재료 양념을 넣고 섞는다.

4. 두부는 물기를 제거하고 전분 가루를 고루 뿌린다. 두부-속 재료-두부 순으로 포개어 김으로 가운데를 둘러 고정한다.

5. 볼에 조림 소스를 넣고 섞는다.

6.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노릇하게 익힌다. 조림 소스를 넣고 2분 정도 졸인다.

7. 접시에 두부샌드조림을 담고 파채를 곁들이면 완성.

[우리의 식탁 제공]
[우리의 식탁 제공]

자료=우리의 식탁 제공